아는 분이 이사했는데 주방에 백스플레쉬를 설치해 달라고 요청 했습니다. 그분은 Plank 타일을 붙이고 싶어 했습니다. 백스플레쉬로 그렇게 큰 타일을 붙여본 적이 없어서 일반적인 타일을 제안했더니 하우스 디자이너가 그렇게 하라고 한다고 해서 36" x 6" 포세린 Plank 타일로 백스플레쉬 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필요한 공구를 풀어놓고 통로와 카운터 탑에 종이를 깔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가스오븐 위였는데, 가스배관 때문에 오븐을 뺄수는 없고 무거운 타일은 밑으로 흘러내려갈 것이고, 난감한 상태에서 생각해 낸 것이 줄로 잡아주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으로 멋지게 해결 되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타일 윗부분과 캐비넷 사이에 공간이 생긴 것입니다. 타일의 폭이 6"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는 5.8"였던 것입니다. 예상 못한 상황에 직면했지만 일단 타일부터 붙이기로 하였습니다.
화장실 Vanity 위에도 백스플레쉬기 필요해서 짙은 밤색 타일과 색상이 있는 알미늄 엣지로 멋지게 작업을 마쳤습니다.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그것을 잘 풀어나가는 것이 전문가가 할 일입니다.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기술자는 그런 이유로 존중받아야 하고 그들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집주인은 마감이 잘 되었다고 지금도 예기합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 Address : Chuck Ormsby Cr, 킹 시티, ON
- Tile : Ceramic Plank 36 "x 6"
- Spacer : 2mm
- Trowel: 1/4 인치
TCO6M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