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마블타일로 작업한 샤워부스

업체 사장은 이 화장실의 타일일을 얼마전 마쳤는데 집주인이 맘에 안들어해서 모두 다시 철거하고 새롭게 작업하는 것이니 시간이 걸리더라도 잘해달라고 부탁하면서 일을 맡겼습니다.

mable_Ivor1

살펴보니 벽에 각이 있어서 쉽지는 않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 마블 타일인데 현장에 wet saw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밴쿠버로 이사간 분이 나한테 주고간 허접한 wet saw로 작업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이 2층인데 wet saw는 1층 가라지 문앞에 두고 써야했기 때문에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작업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디자인을 하고 업체사장과 집주인의 동의를 얻은 다음 바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이 마블타일은 두께가 12mm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무게가 상당했기 때문에 천장에 붙인 타일을 받혀주어야 했습니다.

포인트로 주는 모자익 타일의 두께는 마블타일의 반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1/4" 판을 켜서 PL로 붙여 놓았습니다. 그래도 glue가 약간 두껍게 들어가야 합니다.

다행히 마블타일과 모자이크 타일의 면이 평평하게 맞아 주었습니다. 매 공정마다 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래는 완성된 사진들입니다.







다행히 집주인이 아주 맘에 들어 했습니다. 이 현장에서 일하면서 쓸만한 wet saw를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정도 여유를 갖고 일하니까 결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일도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 타일일은 서두르면 일을 망치게 됩니다. 여유가 좀 있어야 멋지게 나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전에 한 업체 사장한테 빨리 해드릴까요, 잘해드릴까요? 했더니 빨리 잘해달라고 대답하셨습니다. 그냥 웃고 말았지만 이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나도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빠르게 작업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Address: Ivor Road, Toronto, ON
  • Tile: Marble 300 x 600mm
  • Spacer: Wall 2mm
  • Trowel: 1/2inch, 1/4inch
VON6KY